건강정보 바나나의 효능 10가지는?

본문 바로가기
정보꿀팁

건강정보 바나나의 효능 10가지는?

by 지식의관찰자 2023. 7. 2.
반응형

안녕하세요 지식의관찰자입니다.과일계의 달콤한 슈가~바나나의 놀라운 효능10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께요~우울하거나 불면증있는 분들에게 강력추천드려요

바나나의 놀라운 효능10가지는?
1소화기능 개선 및 장 건강 증진: 바나나는 풍부한 펙틴 성분을 함유하고 있어, 장 연동 운동을 촉진하고, 장내 유해 물질을 배출시킵니다. 이로 인해, 장 기능이 개선되고, 장 건강이 증진됩니다.
2혈관 건강 유지: 바나나는 칼륨이 많이 함유되어 있어 혈관 건강에 도움이 됩니다. 칼륨은 몸속 나트륨을 배출하는 효과가 있어, 고혈압과 동맥경화 등 혈관 관련 질환의 예방에 도움이 됩니다.
3우울증 예방: 바나나에는 트립토판이라는 호르몬이 함유되어 있어, 행복 호르몬(세로토닌)의 생성을 촉진하여, 스트레스 해소와 우울증 예방에 도움을 줍니다.
4항암 효능: 익은 바나나에는 항암 성분이 많이 포함되어 있어, 암세포를 효과적으로 억제하는 것으로 알려져 있습니다.
5눈 건강: 바나나에 함유된 비타민 A는 눈의 건강에 큰 도움을 줍니다. 또한, 베타카로틴은 체내에서 비타민 A로 변환되어, 안구 건조증, 야맹증 등 안구 질환의 예방에 도움을 줍니다.
6피부 건강 및 미용 효능: 바나나에 함유된 비타민 C와 베타카로틴은 피부 세포의 새로운 생성을 촉진하며, 멜라닌 색소의 생성을 억제하여, 피부에 활력을 불어넣는데 도움이 됩니다.
7체력 증진 및 원기 회복: 바나나에는 체력 증진에 좋은 탄수화물이 많이 함유되어 있어, 운동 전후 체력 보충과 원기 회복에 충분한 에너지를 제공해줍니다.
8다이어트 효과: 바나나는 식이섬유가 풍부하여 포만감을 증가시키며, 다이어트에 도움이 되는 고영양 저지방 식품입니다.
9불면증 완화: 바나나에 함유된 마그네슘, 칼슘, 트립토판은 근육의 긴장을 이완시켜주어 편안한 수면을 유도하는데 도움을 줍니다.
10생리통 완화: 바나나에 함유된 비타민 B6는 생리 전 증후군의 증상, 특히 생리통 완화에 효과적입니다. 또한, 부종을 줄이는 칼륨이 생리기간 동안의 몸의 부종도 완화시켜 줍니다.
이러한 효능들을 통해 바나나는 건강에 매우 좋은 과일임을 알 수 있습니다. 건강한 식습관을 유지하고, 많은 이점을 얻기 위해서는 적절한 분량의 바나나를 꾸준히 섭취하는 것이 좋습니다.

반응형

댓글